피닉스리더십교육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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파워마케팅
B to B 영업마케팅 전략
 
대상
• 마케팅, 영업, 기획전략 부서 사원 ~ 관리자
• 산업분야 BtoB 영업 마케팅에 해당하는 모든 산업군 포함
• 영업 마케팅의 기본역량을 견고하게 할 필요가 있는 개인이나 조직
• 영업 스킬이 필요한 자영업 대표 및 영업소장, 본부장
• 이 외 영업에 관한 자신감이 필요한 비즈니스 맨
교육인원 : 30명
교육시간 : 2일, 16시간, 9시~18시
학습목표
• 마케팅 담당자가 주어진 영업자원과 환경 안에서 체계적인 영업 마케팅 활동을 통한 수주
• 수주된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하여, 조직의 매출성장에 기여
• B2B 영업 마케팅 기본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단계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의 효과성 증대
교육특징
• 교육 참여 및 몰입도가 높고 이미 성과와 실적이 입증된 프로그램
• 실습과 토론중심의 액션러닝, 피드백을 통한 약점 보완
- 실습활동 중심으로 현장 적용성을 강화하고 본인의 영업마케팅 활동계획서 작성
• 현장적용 촉진 및 극대화 전략
• 실무에서 적용 가능한 지침, 참고 실전서인 워크북 제공

[기대효과]
• 개인측면
- 영업마케팅 전반에 걸친 실천적 적용도구를 확보, 이에 대한 실천방안을 학습할 수 있다.
- 각 단계별 실습활동을 모아서 정리하면 참가자 개인별 영업마케팅 실천활동 계획서를 최종적인 결과로 도출할 수 있다.
- 영업 마케팅 활동에 대한 자신감과 더불어 실제 성과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다.

• 조직측면
- 중소기업의 입장에서는 대기업의 많은 인력과 복잡한 영업마케팅전략을 간편하면서도 실용적인 방법론으로 조직차원에서 보다 효과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
 
Module 학습목표 구성 시간
INTRO
• 과정취지와 목표
• 마케팅 지식과 용어, 활동
강의
팀활동
2시간
고객명확화
제품과 시장 궁합보기
• B2B 영업마케팅 실전테크닉 이해
• 영업마케팅의 트렌드
• 고객구성 및 제품 경쟁력
강의
사례발표
브레인스토밍
3시간
고객니즈파악 및 가치 창출
(표적고객 입맛 맞추기)
• 유망고객이 표적고객화
• 고객 CKG 1단계
• 표적고객 수주가능성 평가
강의
팀활동
사례발표
3시간
고객가치 전달
(수주확률 확실히 높이기)
• 고객 CKG 2단계
• 수주아이디어 발굴, 평가
• 수주확률 증진활동 및 활동표
강의
활동표 작성
2시간
고객가치 환산
(영업활동 평가하고 굳히기)
• 고객가치, 2P+4P의 가치
• 진입장벽의 이해 및 실습
• 균형적 관계 분석표
실습
강의
3시간
CLOSING
• 영업마케팅 생산성과 손익
• 사업계획 수립 시 고려요소
• 현업 실천계획 및 전달교육 계획
강의
사례발표
팀활동
3시간
※ 본 프로그램은 기업, 단체의 일정, 시간배정에 따라 조정, 변경 할 수 있습니다.
 
 
교육원소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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